교통 입지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 총정리 (경의선 노선도 포함)

부티클 2023. 11. 22. 12:53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과 노선도 총정리


부동산 보는 눈을 기르기 위해 임장을 다닐 때 입지 혹은 매물을 조사하러 다닐 때 익숙하지 않거나 장거리의 일정이 예상된다면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정리된 정보를 참고하셔서 부린이에서 부동산 전문가로 한층 성장해 보세요.

 

경의중앙선은 서울과 경기권을 지도상으로 가로로 가로지르는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경의중앙선 열차마다 최종 도착지가 다른 경우가 있고 급행도 존재하여 정차하지 않는 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헷갈리지 않고 편리하게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을 정리하였습니다.

 

평소 경의중앙선을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 총정리 아티클의 내용을 용이하게 활용하면 편리한 경의선 이용이 될 것입니다.

 

1. 경의선(경의중앙선) 전체 노선도

 

2. 경의선(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


ⓐ 문산~서울역 급행 노선 정차역:
문산, 금촌, 금릉, 운정, 야당, 탄현, 일산, 백마, 대곡, 행신, DMC, 가좌, 신촌, 서울역

 

ⓑ 문산 ~ 용문역 급행 노선 정차역: 문산, 금촌, 금릉, 운정, 야당, 탄현, 일산, 백마, 대곡, 행신, DMC, 가좌, 홍대입구, 공덕, 용산, 이촌, 옥수, 왕십리, 청량리, 회기, 상봉, 구리, 도농, 덕소, 도심, 양수, 양평, 용문

 

문산~서울역 노선은 출퇴근 시간에는 1시간에 2~3대 정도 배차되고, 출퇴근 이외의 시간에는 1시간에 한 대 혹은 2~3시간에 한 대 배차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급행 노선은 중간에 정차하지 않고 지나치는 역들이 있으니 급행 정차역을 꼭 확인하고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 시간표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 노선도와 시간표

부동산 시장에서 경험을 쌓고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지역의 입지와 매물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임장을 다니면서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쌓고자 한다면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

booticle.tistory.com

 

Copyright ⓒ 2020 BOOTICLE All right reserved.


부린이를 위한 쓸모있는 부동산 경제 지식을 전합니다.

세상의 모든 부동산 지식, 부티클에서 만나보세요!

 

유용한 부동산 정보

 

부동산 중개수수료(중개보수) 부가세 10%의 함정 (사업자등록번호 부가세 조회)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동산 중개수수료는 거래유형(매매, 전세, 월세 등)과 거래대상(주택, 오피스텔, 토지, 상가 등)에 따라 다릅니다. 중개수수료는 거래금액에 수수료율을 곱한 금액으로 하되,

bootic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