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지식

보증금 입금 후 필수 절차인 계좌거래내역서 발급 방법

부티클 2023. 6. 27. 02:33

계좌거래내역서란?

 

계좌거래내역서는 은행에서 발급해주는 서류로, 특정 기간 동안의 계좌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거래내역확인서 부분을 조회하면 거래내역 인쇄나 거래확인증 발급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거래내역서(거래내역확인서)는 법적 효력이 있나?

 

은행에서 발급하는 거래내역확인서는 은행에서 공식적으로 발급하는 서류로, 일반적으로 법적 효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찾을 수 없습니다. 법률 전문가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좌거래내역서(거래내역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계좌거래내역서(거래내역확인서)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모바일앱, 영업점. 거래내역확인서 발급 방법은 은행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거래내역확인서 부분을 조회하면 거래내역 인쇄나 거래확인증 발급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발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경우에 계좌거래내역서(거래내역확인서)가 필요한가요?

 

거래내역확인서는 다양한 경우에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개인간의 거래에 있어서 필요한 경우 (보증금 입금 증빙)가 있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세금납부관련하여 통장거래내역을 증빙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발급이나 대출을 받을 경우에도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유용한 부동산 정보

 

부동산 중개수수료(중개보수) 부가세 10%의 함정 (사업자등록번호 부가세 조회)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동산 중개수수료는 거래유형(매매, 전세, 월세 등)과 거래대상(주택, 오피스텔, 토지, 상가 등)에 따라 다릅니다. 중개수수료는 거래금액에 수수료율을 곱한 금액으로 하되,

booticle.tistory.com

 

부동산임대차계약 필수 체크리스트 21가지 (표 형식 정리)

부동산임대차계약에 앞서 필수로 체크해야할 내용들을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활용하시면 안전한 부동산임대차계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계약 시 체크리스트

booticle.tistory.com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작성 시 필수로 체크해야 할 12가지 (계약서 양식 포함)

I. 등기부등본(등기부) 확인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작성 시 보증금 보호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것은 등기부등본입니다. 등기부등본은 해당 집의 상태와 과거 이력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표

booticle.tistory.com

Copyright ⓒ 2020 BOOTICLE All right reserved.


부린이를 위한 쓸모있는 부동산 경제 지식을 전합니다.

세상의 모든 부동산 지식, 부티클에서 만나보세요!